코스트코 환불 정책 이중 보증제 기간

 

 

코스트코의 특징 중 하나인 환불 정책은 이중 보증제라고 합니다. 매장수가 적은데도 불구하고 전세계 매장 매출 순위가 높은 매장이 다수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코스트코 환불 정책에 대해서 이번 시간 정리해 볼 예정입니다. 코스트코를 처음 이용하시거나 반품 정책에 대해서 잘 모르셨던 분은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이중 보증제란?

코스트코는 상품과 고객에 대한 보증을 통해 환불 규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이중 보증제라고 하는데 상품에 문제가 있거나 고객이 만족을 하지 못할 경우 조건없이 반품을 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는 반품 시 7일이라는 기간의 제한이 있는 반면 코스트코는 기간 무제한으로 반품을 받고 있으며 기간이 오래 되어 영수증이 없어도 회원 카드만 있다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대신 전자 제품과 같은 일부 품목은 이런 이중 보증제를 악용한 고객들이 늘어나며 반품 가능 기간을 90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반품 방법

코스트코의 어느 매장이나 반품이 가능합니다. 매장에서 구입했거나 온라인몰에서 구입했더라도 매장의 회원데스크에서 반품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온라인몰에서 반품을 할 수 있는 제품은 온라인몰에서 구입한 제품만 가능합니다. 이 때 반품 배송비가 발생하는데 일부의 경우를 제외하고 배송비는 코스트코에서 부담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환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위의 자세히 보기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품 기간 90일 제한 상품부터 반품 방법까지 보다 자세히 정리되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코스트코는 회원제로 운영되어 폐쇄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회원제 운영 방식을 활용하여 유연한 환불 규정과 그 외의 혜택들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참고하시면 코스트코를 이용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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