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와 같은 생리현상은 참지 않는 것이 좋지만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냄새나 소리가 나다보니 매너 때문에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어쩔 수 없이 밖으로 가스가 배출되지 못하고 몸속에서 꾸르륵거리곤 하는데 흔히 말하는 속방귀라고 합니다. 이 경우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으셔서 속방귀를 참아도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속방귀의 증상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느끼는 감각이 다르기 때문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느낌이 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인체에서 발생하는 방귀는 음식물이 소화되면서 발생하는 가스로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귀는 사람의 항문으로 배출되어야 하지만 상황에 따라 참을 수밖에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참게 되면 방귀는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몸 안에 머물러 있게 됩니다. 이때에 배에서 꾸르륵 소리가 나면서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방귀를 잠깐 참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진 않지만 방귀를 자꾸 오래 참으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방귀가 배출되지 못하고 체내에 머물러 있는 경우 다시 몸에 흡수가 되기 때문입니다. 몸 속으로 다시 흡수되는 호흡 또는 트림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다보면 평소에 비해 더 심한 악취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대장 등 소화기관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습관적으로 반복해서 속방귀를 참는 경우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속방귀 원인과 참으면 생기는 안좋은 영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