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은 걸려보지 않으면 그 고통을 상상조차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대상포진에 걸렸다고 주변에 알렸을 때 반응을 보면 그 사람이 대상포진에 걸려본 사람인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작은 수포가 생기기 시작해서 외상용 연고를 바르는 등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하게 되지만 시간이 지나서 점점 번지게 되면 잘 낫지 않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대상포진이 주는 고통은 걸려본 사람만 알 수 있을 정도로 말로는 표현하기 힘듭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노인들이 잘 걸리는 노인성 질환으로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젊은층에서도 걸리는 사람이 흔해지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대표적 원인은 스트레스와 면역력 저하가 대표적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스트레스보다는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더 발병이 쉽게 됩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대상포진에 잘 걸리는 이유를 꼽자면 몸짱 열풍으로 인해 과도한 다이어트로 영양부족이 오는 것과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입니다.


대상포진은 완전히 없어지지 않고 면역력이 높으면 잠복을 하였다가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타고 번지게 되며 성질상 수두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수두에 걸린적이 있다면 평생을 두고 면역력을 관리를 해야 합니다. 오래 방치할 경우 그 고통의 정도는 출산의 고통과 맞먹는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만큼 고통이 심하며 조금이라도 이상이 있다면 빠르게 치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은 바이러스성 피부질환이며 전염성이 높습니다. 수두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사람 다시말하면 수두에 걸린 적이 없다면 대상포진 물집을 만졌을때 수두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두를 앓았던 사람이라도 대상포진 물집을 만지는 경우 확실하게 바이러스는 옮겨가게 되며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대상포진 환자는 주변 사람들과 접촉을 피하여야 하며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인들이나 아이들과는 접촉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대상포진이 발생하였다면 최대한 빨리 치료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염증, 또는 피부발진정도로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크게 번진 뒤에는 치료도 더디고 고통도 심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대상포진에 대해서 미리 알아두셨다가 비슷한 증상이 보이는 경우는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