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게임 중에 하나인 롤은 어린 학생들부터 유명 게임BJ/유튜버 등 다양한 연령대와 다양한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입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즐긴다고 게임이 쉬운 건 아니기 때문에 쉽게 생각하고 시작하셨다가 접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접으셨다가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시작하려는 경우 장시간 접속을 하지 않아 롤 아이디가 비활성화가 되어버려 접속을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롤의 경우 180일 이상 장기 미접속자의 경우 계정 보호를 위해 일시적으로 아이디가 비활성화되며 아이디가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런 경우 아이디를 찾아 계정을 복구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롤 아이디 찾기 간단정리

 

사용하던 롤 아이디를 까먹었을 때에는 롤 아이디 찾기 절차 진행을 위해 먼저 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롤 공식 홈페이지[클릭]

 

위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리그 오브 레전드의 홈페이지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물론 각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도 홈페이지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보통 로그인 화면과 함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는 화면이 함께 있습니다.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되면 하단에 '로그인이 안 되시나요?'메뉴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롤 아이디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해킹을 하거나 다른 용도로 악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람이 직접 접속하는 것인지를 확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박스 체크 과정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체크 절차를 거쳐야 아이디를 찾는 다음 단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로봇이 아닙니다.'라는 체크박스를 확인한 뒤 본인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의 경우 휴대폰 인증과 카드 인증 중에서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 인증이 확인되면 가입 계정 현황 및 휴면 계정 현황, 비활성화 계정 현황을 보여주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장기간 미접속으로 인해 계정이 비활성화 되었을 경우 계정 복구에서 비활성화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미 회원 탈퇴가 완료된 계정의 경우에는 복구 및 활성화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탈퇴를 하는 경우 싱청 즉시 가입 장시의 개인정보가 파기되기 때문에 탈퇴 취소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탈퇴를 하게 될 경우 탈퇴승인을 위한 대기기간 없이 즉시 탈퇴가 완료됩니다. 이 경우 계정 정보 및 개인 정보(이름, 생년월일 등)가 즉시 파기되어 복구할 수 없습니다. 회원 탈퇴 처리가 완료되면 탈퇴 전 계정에 사용하던 소환사의 이름과 계정의 이름은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탈퇴한 계정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2019년 11월 21일부터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책이 변경 되었습니다.


계정 이름과 소환사 이름이 같은 것이 아닌가 혼동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계정이름은 로그인 시에 보이는 이름이고 소환사 이름은 게임 상에서 보여지는 이름으로 서로 다른 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타 게임의 닉네임과 같은 의미가 소환사 이름이며 타인이 이것을 보게 되고 계정이름은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