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모두 다 신체 부위에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습니다. 사람마다 선호하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긴 하지만 요즘은 제모를 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과거에는 털을 관리 혹은 제모하는 경우가 많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청결과 관련된 이유나 미용 등의 이유로 털을 관리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그러나 왁싱의 경우 왁서분들에게 속살을 보여주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부담스러움을 상쇄할만큼 메리트가 있어서 왁싱을 선호하는 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모, 왁싱 중에서도 똥꼬털 제모가 필요한 이유과 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똥꼬털 제모를 해야하는 이유

첫번째 이유로는 청결 때문입니다. 변을 보고 나면 휴지로 닦아내게 되는데요. 하지만 아무리 깨끗이 닦는다고 해고 완전하게 닦기는 힘듭니다. 특히나 털이 있다면 털에 닦아내지 못한 변이 묻어있을 확률이 높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비데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에는 비데가 설치 되지 않은 곳이 많다보니 항상 청결하게 뒤처리를 할 수 없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항문털 왁싱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기다가 엉덩이의 경우 늘 습한 상태일 확률이 높은데요. 그렇다보니 진무르거나 세균감염의 위험도 높은 편입니다. 그런 경우 똥꼬털 제모를 하면 한결 좋아지기 때문에 해본 사람들은 적극 추천을하는 편입니다.

 

 


■ 똥꼬털 왁싱하는 방법

누구에게나 은밀한 부위이기 때문에 타인에게 보여지는 것이 민망할 수밖에 없습니다. 보통은 왁싱을 하기 위해서는 전문 왁싱샾에서 진행을 하시는데요. 보통 브라질리언 왁싱을 통해 전체 제모를 하거나, 항문 부위만 왁싱하는 경우도 있지만 아직까지 민망하신 분들은 셀프로 해결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역시 전문 왁싱샵에서 왁싱을 하는 경우제 혼자서 제모를 하는 경우에 비해 감염에 대한 후속조치도 확실하고 더 완벽한 제모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워낙 정보가 많아서 셀프로 왁싱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지만 오늘 이야기 하는 부위는 셀프로 처리하기에는 난이도가 있기 때문에 전문 왁싱샵에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꼭 알고 가셔야 할 점으로 왁싱을 한다고 털이 아예 자라지 않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관심을 가지고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런 점이 불편하시다면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영구제모를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구제모의 경우 6개월 이상 털이 자라지 않기 때문에 똥꼬털 제모를 한번 받고 나면 장기간 따로 관리가 필요없어 더 편리한데요. 물론 무조건 따지지 않고 제모를 하기 보다는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니 여러 곳에서 상담을 받고 꼼꼼하게 따져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osted by %%%~%%%%_!!